목차
아이패드 프로, 맥북 비교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둘 다 비슷하고 키보드가 따로 달려있는 것의 차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실제로 두 제품을 다 사용을 해본 입장에서 어떤 분들에게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비교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맥북 비교 정리
- 아이패드는 펜 사용에 특화가 되어 있다.
- 성능은 맥북이 쿨링 시스템이 더 좋아 좀 더 좋다.
- 아이패드에 매직 키보드를 달면 맥북보다 무거워지고 두꺼워 진다.
- 맥북은 화면만 따로 사용이 가능하지는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은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를 하면 아쉽게 느껴진다.
- 휴대성은 키보드를 가지고 나가는 것과 아닌 것으로 차이가 난다.
- 드로잉을 한다면 아이패드가 압도적으로 좋다
- 동영상 편집, 코딩은 맥북이 좋다.
이렇게 정리를 할 수 있고 필자가 실제로 사용을 하면서 느낀 아이패드 프로 맥북 비교 정리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M2 모델이 있고 맥북은 M3까지 탑재한 모델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둘 다 M2라는 가정을 하고 이야기를 한다면 본인이 필요한 방향이 어떤 것인지 확인을 해서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서 이해를 쉽게 돕는다면 아이패드는 소모형 전자기기이고 맥북은 생산성 전자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이라 대학교 강의를 펜으로 필기를 하고 영상을 보고 게임을 하고 드로잉, 그림을 그린다면 아이패드 프로 제품을 추천을 드립니다.
코딩, 동영상 편집 같은 작업을 하신다면 맥북을 추천을 드립니다.
이 정도 이야기를 했으면 어느 정도 구매를 할 때 도움이 될 겁니다.
솔직히 용도에 의해서 구매를 판단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성능이나 기능에 대해서 차이는 애플 생태계를 만들었다면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에어드랍, 파이널 컷 프로 등 애플에 최적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는 것에 대해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점을 생각을 하신다면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